IDC 기본서비스 이용약관
(주)퍼플스톤즈

▣ IDC 기본서비스 이용약관 목차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제2조 (적용)
제3조 (약관의 제정 및 변경)
제4조 (용어의정의)

제2장계약

제1절이용신청 및 승낙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제6조 (승낙의 유보)
제7조 (계약사항의 열람, 증명)
제8조 (장비의 임대)

제2절계약당사자의의무
제9조 (사업자의 의무)
제10조 (고객의 의무)
제3절 계약의 변경
제11조 (계약사항의 변경)

제4절이용권승계
제12조 (이용권의 양도)
제13조 (이용권승계)

제5절계약의종료
제14조 (계약의 갱신)
제15조 (해약)
제16조 (의견진술)
제17조 (장비반출 및 반납)
제18조 (위약금)

제3장서비스개통및이용

제1절 설치공사 및 개통
제19조 (설치 및 서비스개통)
제20조 (개통지연)
제21조 (IP주소 및 DNS)
제22조 (장비배치)
제23조 (구내배선설치)
제24조 (출입보안)

제2절서비스의일시이용중단등
제25조 (일시이용중단)
제26조 (서비스제공중단)
제27조 (서비스제공휴지)
제28조 (서비스이용제한)

제4장서비스종류및요금

제1 절 서비스종류
제29조 (서비스종류및요금)

제2절요금의 계산
제30조 (과금 주기의 산정)
제31조 (요금의 계산)
제32조 (요금의 할인)

제3절요금의청구및납입
제33조 (요금납부책임자)
제34조 (요금의 납부청구)
제35조 (요금의 납부기한)
제36조 (요금의 이의신청)
제37조 (납부청구의 소멸시효)
제38조 (요금의 납부방법)
제39조 (이용예치금)
제40조 (분납 또는 후납)
제41조 (요금의 반환)

제4절체납요금등
제42조 (체납요금의 징수)
제43조 (불법면탈요금의징수)

제5장 이용자보호
제44조 (이용자보호기구)
제45조 (이용자불만처리대책)
제46조 (서비스 제공 불가능 시 대책)


제6장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
제47조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정의)
제48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사업자의 의무)
제49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고객의 의무)

제7장 손해배상
제50조 (손해배상)
제51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52조 (면책)
제53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제54조 (특별계약사항)









▣IDC 기본서비스이용약관▣
제1 장총칙
제1 조 (목적) 
이약관은주식회사퍼플스톤즈(이하 "퍼플스톤즈"가합니다.)가인터넷데이터센터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이하 "서비스"가합니다.) 의요금 및 이용조건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적용) 
    1. 이약관은퍼플스톤즈의 IDC 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부가서비스에 관한이용약관
       (이하 "부가서비스별 약관"이가합니다.)과 함께 적용합니다. 
    2. 부가서비스별 약관에명시된사항이이약관과다를경우부가서비스별 약관을우선하고, 
부가서비스별 약관에명시되지않은사항이있을경우이약관을적용합니다. 
    3. 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에명시되지않은것으로서필요한사항은전기통신관련
법령또는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의취지에따라적용할수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은전기통신사업법령에따라변경할수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의약관및부가서비스별약관의 제정 및 변경이있을경우, 이를 전기통신
사업법령에 따라 공시하며 퍼플스톤즈 IDC 인터넷홈페이지(www.purplestones.co.kr)에
게시합니다.

제 4 조 (용어의정의) 
이약관과부가서비스별 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다음과같습니다. 
    1. 이용계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퍼플스톤즈과체결하는 계약
       (이하 "계약"이가합니다.)
    2. 이용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퍼플스톤즈과계약을 체결한자
      (이하 "고객"이가합니다.) 
    3. 이용권 : 고객이 계약의 내용에 따라서 비서를 이용할 권리
    4. 고객 장비: IDC 내에 위치 시켜놓은 고객소유의 모든 장비
    5. 임대장비: IDC 내에 위치 시켜놓고퍼플스톤즈이고객에게임대하는모든장비
    6. 기본서비스 : IDC 이제 사용하는 코 로케이션, 코로케이션플러스, 전용서버 호스팅
    7. 부가서비스 : IDC이제공하는기본서비스이외의서비스

제 2 장계약

제1 절이용신청 및 승낙

제 5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퍼플스톤즈에신청하여야합니다. 단,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 등인 경우에는 부모 등법정대리인을요금납부책임자로
한다는 당해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서를 함께제출하여야 합니다.
    2. 퍼플스톤즈는 관련 설비 및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제외하고는신청순서에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하며, 이로써 계약은 성립됩니다. 단,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우선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가. 국가안보 및 치안, 기타재해관리 등 공공이익을 위하여 특히 필요한경우
나.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업무용 등
    3. 고객은 퍼플스톤즈이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하는경우에보증금등을납입조건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퍼플스톤즈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법률에따라서비스계약의
승낙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주소, 전
화번호등)를고객에게요청할수있습니다.
    5. 고객은 다음 서류를 방문, 우편, 팩스 등퍼플스톤즈이인정하는 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이용신청서
나. 법인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사본,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증사본
    6. 퍼플스톤즈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이용신청을 승낙한때에는다음사항을이용신청
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가. 서비스개통예정일
나. 요금 관련 사항
다. MRTG(가입자교통량감시 도구) ID 및 비밀번호
라. 기타 IDC이필요하다고인정하는사항

제 6 조 (승낙의 유보) 
    1. 퍼플스톤즈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유보할수있으며이를이용?신청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가. 타인 명의를 사용하였거나 신청내용이 허위인 경우
나. 퍼플스톤즈가청구한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다.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고객의서비스이용에지장을줄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라.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경우
마. 신용정보기관 및 사업자들이 공동구축한고객신용정보망에불량이용고객으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바. 기타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퍼플스톤즈는 제1항의 승낙유보사항이 해소되는 경우이용신청을승낙합니다. 

제 7조 (계약사항의 열람, 증명)
    1. 고객, 그위임을받은자또는이해관계인은계약사항의 열람또는증명을신청할수
있습니다.
    2. 제1항의이해관계인은공정증서또는판결서등을첨부하여정당한이해관계인임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장비의 임대)
    1. 고객은 퍼플스톤즈으로부터 장비 등을 임차하여이용할수있습니다.
    2. 고객은 퍼플스톤즈이임대한장비에 대해 장비임대료등을납부하여야합니다.
    3. 고객은 퍼플스톤즈이임대한장비의 품질이 불량하여정상적인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동장 비의 교체를 요청할 수있습니다. 
       (단,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4. 장비임대기간을 약정한 고객이 약정기간만료 이전에이를해약하고자할때에는
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에서정하는위약금을납입하여야합니다.
    5. 제4항의규정에 불구하고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여해약하고자하는경우에는
그렇지않습니다.
가. 퍼플스톤즈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장애가 지속해서발생하는경우
나. 기타서비스종류변경등퍼플스톤즈이특별히인정하는경우

제 2 절계약당사자의의무

제 9 조 (사업자의 의무) 
    1. 퍼플스톤즈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제공하여야 합니다. 
    2. 퍼플스톤즈는 제공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이를신속히수리하여
복구하여야 합니다. 또한, 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통지받은
경우에도 서비스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하고서비스를다시이용할수있게
된 경우 이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퍼플스톤즈는 고객에게 안정되고 지속적인 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네트워크를 점검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에 해당하는 정기적,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합니다.
가. 정기적운영점검 : 퍼플스톤즈는 전체 네트워크 백본의 이상 유무를점검하고, 
전송효율을높이기위하여주기별로해당점검일 05:00에서 08:00 사이에 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합니다. 관련 내용은사 전에 고객에게 인터넷 메일로통보하며
또한 인터넷홈페이지(www.purplestones.co.kr)에알립니다.
나. 비정기적운영점검 : 퍼플스톤즈는 전체 네트워크 백본의 효율을 높이거나, 
네트워크가불특정원인으로인하여오동작을일으킬경우또는고객내부
네트워크의문제점을해결하기위하여비정기적 운영점검을실시할수있습니다.
    4. 퍼플스톤즈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통지한일자및시간, 서비스재개를
위한 회사의 조치내용과 서비스재개 시점에 관한사실을기록할수있도록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별도의 고객불만접수 및 처리대장을 비치, 관리하여야 합니다.
    5. 퍼플스톤즈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나 의견이타당하다고인정할경우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처리일정을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퍼플스톤즈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획득한 고객의정보를고객의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않습니다. 다만, 다음에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
법률,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규정이
있는경우
    7. 퍼플스톤즈는제45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사업자의 의무)에서기술된
사항을 성실히 준수해야 합니다.

제10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요금 등을 지정된기일내에납입하여야 하며, 이약관및
부가서비스별 약관에서정하는바를준수하여야합니다. 
    2. 고객은 퍼플스톤즈이제공하는 설비에 대해 선량한관리자의의무를기울여이용
하여야 하며, 퍼플스톤즈의 승인 없이는 제공한 설비를 이전, 분해, 철거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퍼플스톤즈의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장애를초래한경우또는
타 고객의 서비스장애를 유발하여 타 고객이서비스를정상적으로이용하지못한경우, 
이의보충, 수선 및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피해고객에 대한손해배상등
이 때문에 발생하는 퍼플스톤즈의제반손해에 대해부담해야합니다. 
    4. 고객은 서비스를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해하는용도로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5.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발생하는문제는고객의책임입니다.
    6. 고객은 타 고객의 장비를 조작하거나 타고객서비스에장애를초래하여서는안됩니다.
    7. 퍼플스톤즈이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목적에활용하려는행위를하여서는
안됩니다.
    8. 고객은 제46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고객의 의무)에서기술된사항을
성실히준수해야합니다.

제 3 절계약의변경

제11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고객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계약사항을변경하고자하는때에는변경희망일 5일 전
까지 퍼플스톤즈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고객및요금납부책임자의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또는 주소 등의 변경
나. 서비스종류 및 기간변경
다. 요금납부방식변경
    2. 제1항의 경우퍼플스톤즈는 관련 설비 및기술상서비스제공이불가능한경우, 고객이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또는 애초 계약조건과현저한차이가있는경우등에는
그 변경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절이용권승계

제12 조 (이용권의 양도)
이용권은 퍼플스톤즈약관에 특별히 정한 경우를제외하고는양도또는증여할수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 조 (이용권승계) 
    1. 상속, 분할, 합병, 영업양수 및 기타퍼플스톤즈이필요하다고 인정하는사유로이용권을
승계하고자 하는 자는 증빙서류를첨부하여퍼플스톤즈에신청하여야합니다.
    2. 퍼플스톤즈는 이용권에 대한 압류, 임시압류 또는 임시처분 등의 통보를 받은 경우제1항및
제12조(이용권의 양도) 규정에도 불구하고 제1항의신청을 접수하지 않고 그뜻을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권에 대한 일체의 권리의무는 이용권승계 일부터승계를받는자에게이전됩니다. 

제 5 절계약의종료

제14 조 (계약의 갱신)
계약기간만료 15일 전까지새로운계약의체결이나해약신청이없을경우이전의
계약 내용과 같은 조건으로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합니다.

제15 조 (해약)
    1.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약하고자 할 때에는 해약 15일 전까지해약신청서를퍼플스톤즈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나 퍼플스톤즈 어느 일방이 계약상의 의무 및조건등을
위반하거나 이를 위반 한중 대한사실이 있을 경우, 상대방에게 이를 문서로 통보하여
       30일이 지나도 상대방으로부터 명확한 답변과시정이없는경우즉시계약을
해약할 수 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해약할 수 있습니다. 
가. 어느 일방이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체납처분, 기타강제집행 또는 파산, 
회사정리등의절차가개시된경우
나. 고객 측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중단된 후 1개월 이내에 서비스제공중단사유를
없애지 않은 경우
다. 타인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첨부한신청임이확인된때
라. 고객이전기통신관련법령및퍼플스톤즈약관등을위반하는경우

제16 조 (의견진술)
    1. 퍼플스톤즈는제15조(해약) 제2항의규정에 의하여 해약하고자 하는 때에는고객에게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하고 의견을 듣고자 하는날의 10일 전까지 다음 사항을
고객에게통지하여야합니다.
가. 해약하고자 하는 사유
나. 해약예정일
다. 의견진술의 기한 및 장소
라. 그 밖의 필요한 사항
    2. 제1항의규정에 의한 통지에도 불구하고 고객이지정일시까지의견진술을하지않는
경우에는 해약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제17 조 (장비반출 및 반납)
    1. 해약 시 고객은 해약일까지의 월이용료, 위약금등미정산금액을고객 장비의반출일
이전까지 완납하여야 합니다. 
    2. 고객 장비의경우해약고객은 7일이내(해약일포함)에퍼플스톤즈에서고객 장비를
반출하여야 합니다. 만약고객이고객 장비를해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출하지 않으면,
퍼플스톤즈는고객에게고객 장비의반출, 이동과 관련된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과의
협조를통해고객 장비를지정된장소로이동합니다. 단, 고객이 반출, 이동과관련된
사실을 통보받고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거나, 연락처변경 등을 퍼플스톤즈에
통보하지않아고객과의연락이불가한경우고객 장비를퍼플스톤즈단독으로지정된
장소로고객 장비를반출, 이동시킵니다. 
    3. 제2항의경우고객 장비의비정상적인시스템종료로인한데이터손실로발생한손해
또는 반출, 이동과 관련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퍼플스톤즈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해약일로부터 7일이내(해약일포함)에
반출하지 아니할 경우 고객은 해약일 다음날부터반출일까지발생한고객 장비보관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보관료는 제29조의 규정에 의한 상면월이용료(List Price)를일할
계산하여 산정합니다.
    4. 제 2항의 경우 장비보관기간이 1개월을 넘을 경우 해약고객에 대하여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반출을 요구하고, 고객이 그 정한 날까지 반출하지 않을 경우 장비를
경매하여 미납요금, 지연배상금, 보관료 등에 충당할 수 있으며, 미납요금, 지연배상금, 
보관료등이장비가액을초과할경우퍼플스톤즈의소유로할수있습니다.
    5. 임대장비의 경우 해약고객은 7일 이내(해약일포함)에 퍼플스톤즈에 임대장비를
반납하여야 합니다. 만약 고객이 임대장비를 해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퍼플스톤즈는고객에게임대장비의반납사실을통보하며, 고객이 24시간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에는 임대장비를 최초임대 시장비상태로강제반납시킵니다.
    6. 제 5항의 경우 임대장비의 최초장비상태로 강제반납 시고객데이터손실로손해가
발생한경우, 고객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퍼플스톤즈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8 조 (위약금)
    1. 계약기간만료 전 고객의 귀책사유로 해약하는 경우다음에해당하는위약금을
퍼플스톤즈에 내야 합니다.
가. 잔여 개월 이용요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월이용료 * 잔여 개월 수 * 50/100)
    2. 제 1항 월수계산에서 1개월 기준 16일 이상 사용하였을 경우 1개월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서비스개통및이용

제1 절설치공사및개통
제19 조 (설치 및 서비스개통) 
    1. 퍼플스톤즈는 고객과 협의하여 지정 한개통예정일에서비스를개통합니다. 단, 설비
등에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서비스개통예정일까지 상면 공간, 임대장비, IP주소의 할당, 전원 및
네트워크 포트 등고 객이 신청한 서비스개통을 위해제반필요사항에대한조치를
완료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의고객 장비는퍼플스톤즈이지정하는 IDC 건물 내부의 일정한 장소에
이용신청고객이 직접설치합니다.
    4. 퍼플스톤즈는 IDC 내부네트워크에고객 장비또는임대장비를접속하여동작의이상
유무를 점검한 뒤, 고객의 확인을 받고 설치확인서에서 명하는 것으로서비스개통은
완료됩니다. 

제 20 조 (개통지연) 
    1. 퍼플스톤즈는 개통예정일에서 비서를 개통할 수없는경우에그지연사유와새로운
개통예정일을정하여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고객의 귀책사유로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할경우에는당초개통예정일의
       2일 전까지 퍼플스톤즈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통지하여야합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 의하여 지정된 개통예정일이당초개통예정일로부터 3일을 초과한
경우퍼플스톤즈는당초지정된고객 장비설치장소를변경할수있습니다.
제21조 (IP주소 및 DNS) 
    1. 고객 장비또는임대장비에할당될 IP주소는 서버 1대당 1개의 IP주소를 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원칙을 벗어난 IP주소의 할당을원하는고객은퍼플스톤즈과
상호협의하여할당받는것을원칙으로 합니다. 
    2. 고객 장비에할당된 IP 주소는 퍼플스톤즈이계약기간 동안 고객에게대여하는것입니다. 
만약, 고객이 고객에게 할당된 IP 주소 이외 타 고객에게 할당된 IP주소를 무단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전적으로 무단사용고객에게책임이있습니다.
    3. 고객은 할당된 IP 주소의 사용현황에 대한 정보를퍼플스톤즈이요청할경우
제공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의 자체 Domain Name Server가 없을 경우에는 퍼플스톤즈의 Domain Name
       Server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당 이용할 수있는 Domain은 최대 20개입니다. 
단, 이 원칙에서 벗어난 Domain 등록을 원하는 고객은 퍼플스톤즈과상호협의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고정 IP 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의 정보 혹은이용기관의관리자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인 WHOAS 서비스에 최소의 안의 범위에서 제공될수있습니다.

제 22 조 (장비배치)
    1. 퍼플스톤즈의고객 장비배치기준을벗어난고객 장비배치의경우고객 장비실내
항온항습, 통신 및 전력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퍼플스톤즈는고객에게고객 장비의
재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은퍼플스톤즈과사전협의하여고객 장비를
배치해야 합니다.
가. 장비의특성상퍼플스톤즈고객 장비배치기준의준수가어려운장비
나. 전력소모량이랙당 2.2KW(220V 기준)를초과하는경우
다. 단상 220V 이외의장비를설치하는경우

제 23 조 (구내배선설치)
    1. 퍼플스톤즈는 고객이 고객서비스관리를 위한 데이터송수신을목적으로랙및
케이지 내에 전용회선을 설치할 경우, IDC 내에 설치되어있는 회선사업자의 관장비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구네 관로 및 회선구축을대행합니다.
    2. 제1항과관련하여발생하는제반공사비용은고객의부담이며퍼플스톤즈는고객과
사전협의하여 공사비용을 결정합니다. 단, 고객의 편의를 위한 기본원격 장비관리용
       3회선 (실선 6pair)에대해서는그러하지않습니다.
    3. 전용회선의 개통 및 장애관리는 회선사업자가수행합니다.

제 24 조 (출입보안)
    1. 퍼플스톤즈는 IDC내고객 장비및임대장비의보안성확보를위해다단계출입제어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2. 퍼플스톤즈 IDC 방문고객은 건물매출입자신원확인을 위한 출입증착용을포함한
퍼플스톤즈 IDC 출입절차기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사는 출입담당자를 퍼플스톤즈 IDC 인터넷홈페이지 (www.purplestones.co.kr)에사 전
등록하여야 하며사전등록된고객사출입담당자의신원변동이발생할경우즉시
퍼플스톤즈에 유선으로 해당 사실을 통보하거나 또는직접퍼플스톤즈 IDC 
인터넷홈페이지(www.purplestones.co.kr)에 접속하여 관련 변동사항을 수정한후퍼플스톤즈의
확인을득해야합니다.

제 2 절서비스의일시이용중단등

제 25 조 (서비스의 일시적 유보)
    1. 고객이 일시적인 서비스중지사유가 발생하여 이에대한요청이있을경우, 퍼플스톤즈
는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요청기간동안서비스제공을일시유보할수
있습니다.
가. 6개월이 상 서비스 중일 것
나. 2개월 이상의 요금미납이 없을 것
다. 서비스유보기간은 최대 90일 이하일 것
라. 1년에 1회, 서비스별(회선별, 상면 공간별 등) 1회에 한해신청 가능
    2. 서비스유보기간 중에는 월정사납입액의 30%에 해당하는 요금을 매월 청구합니다.
    3. 서비스유보기간이 지나면 정상적인 서비스상태로복귀하며이에따른월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4. 서비스유보기간은 계약기간에 포함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서비스제공중단) 
    1. 퍼플스톤즈는다음중하나에해당하는경우,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제공을 중단
할수있습니다. 
가. 제10조(고객의 의무) 및제46조(전자적 침해사고예방 및 대응 관련 고객의
의무에서정하는고객의 의무)를이행하지아니한경우
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제규정및정보통신관련법
              "스팸메일방지 지침"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다. 타고객에게할당된 IP 주소의 무단사용 및 고객 시스템설정오류에의한비정상
교통유발로 전체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는 경우
라. 고객의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한 이상 현상으로 인해다른고객또는당사의
네트워크에 장애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경우
마. 외부에서 발생한 침해사고가 당사의 네트워크 및고객의정보시스템에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바. 정보통신 관련 법령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서비스중단요청이있을경우
    2. 퍼플스톤즈는 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제공을 중단하는경우, 그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제공중단일 7일전까지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아래처럼 긴급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나. 이상 현상의 확산속도로 보아 사전통지를 받을시간적여유가없다고판단되는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및 전국적인 네트워크장애 등으로 인한경우
    3. 퍼플스톤즈는 제2항의서비스제공중단통지에 대하여고객의이의신청이있을경우
서비스제공중단을 보류하고 7일 이내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4. 서비스제공중단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고객은고객자산을반출할수없으며
서비스제공중단사유가 해소될 경우퍼플스톤즈는서비스를다시제공합니다. 
    5. 고객이 서비스이용 등에 따른 요금 등을 지정한기일내에납부하지않아서비스제공
중단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미납금액을 완납하기까지 IDC 건물내고객 장비실출입을
할수없습니다. 단, 당사직원의 입회하에 고객이 고객자산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서비스제공휴지)
    1. 퍼플스톤즈는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없는 불가피한사유가있는경우일정기간동안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제공을 중단하는경우그사유, 일시및 기간을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서비스이용제한)
    1. 국가비상상태, 불온통신단속 등의 경우에는 전기통신사업 관련법령에따라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이제한되는경우그사유, 일시및 기간을
고객에게 7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단, 긴급을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퍼플스톤즈는 서비스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되는 즉시이용제한조치를철회합니다. 


제 4 장서비스종류및요금

제1 절서비스종류

제 29 조 (서비스종류및요금)
    1. 기본서비스종류 및 고객이 내야 하는 요금 등의요율, 적용기준 및 적용대상
등은 "별표 제1호" 와같습니다. 

제 2 절요금의 계산

제 30 조 (과금 주기의 산정) 
    1. 요금산정을 위한 과금 주기는 월 단위로 후지급제를적용합니다. 
    2. 제1항의 월 단위요금은 이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 이용한 날짜 수로 산정하며,
서비스종료일은 이용한 날짜 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 31 조 (요금의 계산) 
    1. 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에의하여청구되는요금(가산금과 불법회피요금을 포함
합니다)의계산결과끝수가 10원 미만인 경우에는 이를 끊어 버립니다. 
    2. 요금의 계산은매월 1일(이하 "기산일"이가합니다)부터매월말일까지
        (이하 "요금 월"이가합니다)를 1개월분의 요금 (이하 "월액요금"이가합니다)으로하며,
서비스개통일, 변경일또는해약일이요금 월의중도인경우에는월액요금을당해월의
일수로 나누어 얻은 금액을 1일의 요금으로 하여 이용한 일수를 곱하여 요금을
계산합니다. 이 경우 개시일 및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포함하며, 해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3. 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에서안내하는서비스이용요금등에는특별한규정이
없는 한 부가 가치 세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제 32 조 (요금의 할인) 
    1. 퍼플스톤즈는 고객과의 계약이 정기계약에 해당하는경우계약기간동안요금을할인할
수있습니다.
가. 정기계약할인율 : 1년 - 5%, 2년 - 10%
나. 할인대상서비스 : 코로케이션, 코로케이션플러스(임대장비제외)
다. 적용제외 : 초기설치비에는요금의 할인적용하지않음
    2. 퍼플스톤즈는 고객이 요금납부방법으로 자동이체를신청할경우계약기간동안요금을
할인협의 가능 할수있습니다.
가. 할인내용 : 당월납부기한 내 자동이체로 낸 기본서비스이용료 및부가서비스
이용료의 1%를 다음 달 청구금액에서 할인한다.
나. 적용대상 : 은행계좌 자동이체신청고객
다. 적용방법 : 요금감면및다른요금할인과중복적용


제 3 절요금의청구및납입

제 33 조 (요금납부책임자) 
    1. 요금의 납부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부담하는것을원칙으로 합니다. 
    2. 고객은서비스신청시요금납부책임자를별도로지정할수있으며, 이 경우 지정된
요금납부책임자는제1차적책임을지고고객은이와연대하여책임을집니다. 
제 34 조 (요금의 납부청구) 
    1. 퍼플스톤즈는 납부청구서를 납부기일 7일전까지요금납부책임자에게도달되도록발송
하여야합니다. 단, 즉시 납부에 의한 요금 등의 경우에는 그렇지않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이용하지못한기간, 
서비스제공휴지기간또는이용제한기간등의요금은청구하지않습니다. 
단, 제25조에 의하여 고객이 일시이용 중단할 경우서비스를재이용할때까지고객은
고객 장비를반출할수없으며, 퍼플스톤즈는고객과별도협의된고객 장비보관료를
청구합니다
    3. 퍼플스톤즈는고객에게책임이없는사유로납입청구서가요금납부책임자,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배달되지 않았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가산금을부과하지않습니다.
    4. 퍼플스톤즈는 부가서비스별 요금납부청구서를 통합하여청구하거나수납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도고객이동의할경우
통합하여 청구하거나 수납할 수 있습니다.
    5. 퍼플스톤즈는 미납금 또는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등을합산청구하거나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요금의 납부기한)
    1. 퍼플스톤즈는월액요금의 납부기한을사회적제반여건을고려하여지정합니다.
    2. 월액요금을 제외한 요금은 사유발생 시 즉시 내게하거나별도의납기일을정하여
납입하도록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6 조 (요금의 이의신청) 
    1. 요금납부책임자는청구된요금에이의가있는경우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퍼플스톤즈는 제1항의 이의신청접수 후 10일이내에처리결과를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처리기간을재지정하여통지합니다. 

제 37 조 (납부청구의 소멸시효)
요금의 납부청구권은최초납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납입을청구하지않으면시효
완성으로 소멸합니다. 단, 부당하게 면한 요금, 정기적으로 내는 정액 요금 또는 정산
기간이 6개월 이상 소요되는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러하지않습니다.

제 38 조 (요금의 납부방법) 
    1. 요금납부책임자는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이정한요금등을퍼플스톤즈이
지정하는 수납기관에 지정된 납부기한까지 내야합니다. 
    2. 요금납부 시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요금납부책임자의신청에의하여 OCR 청구서, 
은행 자동이체납부,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의 납부방법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3. 요금납부책임자가요금납입방법으로서은행 자동이체납부를선택한경우, 출금계좌로
신청한 통장잔액이 청구금액보다 부족한 때에는퍼플스톤즈는부분출금(통장잔액한도내)을할수있으며납기일이후재출금(통장잔액한도내)을할수있습니다. 
    4. 은행 자동이체납부,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 자동이체 고객의 출금카드, 계좌의 오류나 잔액
없음 등으로 미수가 발생할 경우, 자동이체를 해지하고, OCR 청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39 조 (이용예치금)
    1. 퍼플스톤즈는 서비스이용고객에게 요금납부의이행확보를위하여예치금을납입하게
할수있습니다.
    2. 예치금은 서비스의 이용이 만료되거나 해약된 경우반환합니다.


제 40 조 (분납 또는 후납)
요금납부책임자의신청에의하여요금등을분납 또는 후납하게할수있습니다.

제 41 조 (요금의 반환) 
    1. 퍼플스톤즈는요금납부책임자가요금을잘못낸경우그요금을반환하거나새로이
발생할 요금과 상계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하는 고객에게 요금의 체납이있는경우에는반환하여야할요금
등에서 체납액을 우선 빼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4 절체납요금등

제 42 조 (체납요금의 징수) 
    1. 퍼플스톤즈는요금납부책임자가요금을체납한경우독촉장을발부하여요금의납입을
독촉합니다. 
    2. 퍼플스톤즈는요금납부책임자가요금을체납한경우최초납기일의다음날을기준으로
하여 요금체납액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을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징수합니다. 
    3. 퍼플스톤즈는요금납부책임자가요금을체납하여최초납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독촉 등의 납입최고를 못한 경우에는 체납에 따른불이익처분을하지않습니다. 다만, 
그사유가천재지변또는고객의고의나과실로인한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43 조 (불법면탈요금의징수) 
퍼플스톤즈는고객이약관을위반하여요금을면탈한경우그면탈한요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제 5 장 이용자보호
제44조 (이용자보호기구) 
    1. "서비스센터"는고객의이용신청, 변경 및 해지 업무처리, 이용자불만사항에 대한 1차적
고객밀착조치, 이용계약등록사항, 이용내용의 증명 및 열람, 이용자의 통신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2. "이용자보호위원회"는요금정정, 불법도용 등 사업구역에서 즉시 처리하지 못하는
배상청구사항의 처리, 서비스센터의 이용자보호활동지도, 감독 및 고객보호임무, 서비스 및 품질개선 등의 계획수립 및
추진, 이용자보호 관련 규정 및 제도의 개선업무를수행한다.
    3. "고객서비스센터"는연중무휴로서비스및요금문의, 불만처리등대고객서비스
업무를 처리한다.

제 45조 (이용자불만처리대책)
    1. 전화, 우편, 팩스, 컴퓨터통신, 자동안내시스템 등을 활용한 이용자불만사항의 신속한
접수 및 응대
    2. 서비스센터장의 권한 강화로 현장에서의고객밀착서비스강화및고객불만의신속한
해결추진
    3. 가입 및 해지 절차, 서비스이용방법, 요금납부방법 및 이용불편, 고장수리 등 제반 사항에
대한고객서비스센터의 One-Stop 처리체제구축
    4. 요금정정, 불법도용 등 서비스센터의 즉각 대응이 곤란한 경우이용자보호위원회에서
       10일이 내 해결조치통보
    5. 고객관리정보 D/B 운영을 통해 이용불만사항 및 해결조치를점검시스템에서기록, 유지
및개선안에활용

제 46조 (서비스 제공 불가능 시 대책)
    1. 정전대책 : 1차 자체배터리활용(2시간 이내), 2차 건물발전기이용, 3차 백업센터운영
    2. 데이터백업대책 : 1차 백본 스위치 이중화, 2차, 자체저장데이터에 의한 복구, 3차 과금
기록 및 이용내용 등 이용자정보의 최소 6개월 보관(문서 등)
    3. 통신회선백업대책 : 네트워크설비여유율 30% 및 설비 포트여유율 20% 이상 확보유지
인터넷접속사업자 다원화, 구외통신망 접속 다원화
    4. 이외의상황에따라서비스제공불가시타서비스사업자와고객이관협의



제 6 장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

제 47 조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정의) 
    1. "전자적 침해행위"라함은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 
메일폭탄, 서비스거부 또는 고출력전자기파 등에 의하여정보시스템을공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전자적침해사고"가함은 침해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태를 말합니다.
    3. "보안위협"이라함은정보시스템에손실을발생시키는원인이나행위또는보안에
해를 끼치는 행동이나 사건을 말합니다.
    4. "보안취약점"이라함은보안위협의대상이되는정보시스템의약점을말합니다.

제 48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사업자의 의무)
    1. 퍼플스톤즈는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있는해킹/컴퓨터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새로운 보안 취약점 관련 정보를 인터넷메일또는홈페이지를통해수시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2. 퍼플스톤즈는고객 장비및 IDC 전체네트워크의 안전/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
       (매 분기 1회 이상), 비정기적으로 고객 내부네트워크의 보안 취약점분석을시행할수
있습니다. 이 분석을 위해 퍼플스톤즈는 이용계약체결 시고객으로부터
취약점 분석에 대한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서면 동의를 받은 이후 보안 취약점
분석을 실시할 때에는 별도로 개별적인
고객동의를 받지 않고,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7일 이전에 "취약점 분석실시계획"을
공고한 뒤 실시할 수 있습니다.
    3. 퍼플스톤즈는 보안 취약점 분석 후 그 결과 및개선방안을고객에게제공하여고객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보안강화에 활용하도록 합니다.
    4. 퍼플스톤즈는 보안 취약점 분석을 통해 취득한고객의정보를제 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고객 내부시스템 및
네트워크보안강화목적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 도사용하지않습니다.
    5. 퍼플스톤즈는 고객의 보안의식고취 미침해사고예방을위한기술제공을위하여
매 분기 1회 이상무료교육을실시합니다.
    6. 퍼플스톤즈는 침해사고를 접수 처리할 수 있는담당자를다음과같이지명하여
운영합니다.
가. 침해사고담당자 : 김종협 팀장
나. 침해사고접수처 : 전화 02-831-0510 팩스 02-2109-6755
전자우편 noc@purplestones.co.kr

제49조 (전자적침해사고예방및대응관련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정보시스템에대한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퍼플스톤즈이제공하는 예경보 및 보안 취약점관련정보를받아보고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3. 고객은 퍼플스톤즈 또는 타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다음과같은침해행위를위해
퍼플스톤즈의정보시스템 또는 타 고객의 정보시스템을사용할수없습니다.
가.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유포행위
나. 고객정보 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취약점스캐닝행위
다. 고객정보 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비인가된불법침입행위
라. 대량의 교통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방해하는행위
마. 기타퍼플스톤즈의정상적인서비스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각종침해행위
    4. 퍼플스톤즈 침해사고담당자와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담당자를 선정하고
담당자의 전화, 휴대폰, 인터넷 메일주소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담당자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이를 퍼플스톤즈에 즉시 통보하여야합니다.
    5. 고객은 관리 중인정보 시스템에 이상 징후가발견되거나침해사고가발생한경우즉시
퍼플스톤즈침해사고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 장손해배상

제 50 조 (손해배상) 
    1. 퍼플스톤즈는 퍼플스톤즈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원활한서비스를이용하지못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하여이를배상합니다.
    2. 퍼플스톤즈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못하는경우고객이그사실을
퍼플스톤즈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퍼플스톤즈이그사실을알았거나알수있었을
때로부터 계산을 시작하여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중단시간에 대해 배상합니다.
    3. 제2항의 손해배상금액은 고객이 청구받은 최근 3개월분(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키
강적용) 요금의 하루평균 액을 24로 나눈 시간당 평균액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이경우, 이용하지 못한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봅니다. 
    4. 제 3항의 손해배상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고객은통신위원회에재정을신청할수
있습니다.

제 51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고객은 퍼플스톤즈의 귀책사유에 대해 입증할 책임이있습니다. 
    2. 고객은 퍼플스톤즈에 손해배상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서 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의 손해배상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인지한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제 52 조 (면책) 
퍼플스톤즈는다음중하나에해당하는경우손해배상책임을지지않습니다. 
    1. 전시/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등불가항력으로인한경우
    2. 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발생한 경우
    3. 기타전기통신서비스제공의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
    4. 고객소유 또는 임대장비 시스템에 대한 자료백업을하지않아사고가발생한경우
       (하드웨어의 결함에 대비한 자료의 백업을 하지 않은경우)
    5. 고객의 정보시스템보안관리소홀로 침해사고가 발생한경우
    6. 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위한서비스중단
    7. 국가비상사태 또는 전국적인 네트워크장애와 관련한서비스중단
    8. 타통신사업자의서비스장애로인한경우


제 53 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고객이이약관및부가서비스별 약관에서규정한사항을위반하여퍼플스톤즈에손해를
끼친 경우 또는 고객의 고의, 과실에 의해 퍼플스톤즈에 손해를 끼친경우퍼플스톤즈는
해당고객에게손해배상을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54조 (특별계약사항) 
    1. 이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특별계약이필요할경우별도의합의서를작성, 
서명날인함으로써그효력을갖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는 사항과 특별계약에서 정하는사항간에상이/모호/상충할 경우 특별계약의
내용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부칙 (2007.8.30)
제1 조 (시행일) 
이약관은 2007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경과조치) 
이 약관시행전 서비스 개별 계약에의해 IDC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이 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으로 보아가 약관의 적용을받습니다.
부칙 (2010.5.18)
제1 조 (시행일) 
이약관은 2010년 5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경과조치) 
이약관시행전서비스개별계약에의해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이 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으로 보아가 약관의 적용을받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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